안녕하세요 펄피부과 이선영 원장입니다.
몸에 붙는 옷을 맵시있게 소화하려 해도 부분 지방으로 옷테가 나지 않거나 바닷가에서 비키니를 입으려 할 때마다 삐져나오는 살로 인해 고민인 분들이 계십니다.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함에도 쉽게 없어지지 않는 군살은 어떻게 제거할 수 있을까요? 현재 펄피부과에서 진행중인 슬리밍주사 이벤트를 맞이하여 부분지방과 함께 군살고민을 골라서 제거해주는 슬리밍주사란 무엇인지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저작자: by Philipp, flickr (CC BY)
이미지출처: http://www.flickr.com/photos/61508583@N02/8007283235 (CC BY)
국소비만 골라서 빼주는 슬리밍주사
최근에는 건강한 몸매를 만들고자 하는 바램이 여성 분들 뿐 아니라 남성 분들에게도 열풍입니다. 하지만 열심히 운동을 하고 식이요법을 하는데도 빠지기 어려운 "군살"들이 있어 고민인 경우가 있는데요. 건강한 몸매 만들기의 의지를 떨어뜨리게 되는 군살 고민은 시술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시술적인 도움의 대표적으로는 PPC주사, 지방분해메조주사, 카복시테라피 등이 있습니다.
그 중 PPC주사는 콩에서 추출한 "포스파티딜콜린"이라는 물질을 지방층에 직접 주사하는데 이 물질이 지방 세포의 막을 파괴하여 지방 세포의 수 자체를 감소 시키기 때문에 "지방파괴주사"라고도 불립니다. 지방세포 자체를 파괴한다는 것은 지방세포의 수를 줄일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주사 시술 보다는 지방 흡입술과 비교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한 번에 많은 양의 지방을 제거할 수 있는 지방 흡입을 대신하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펄 피부과에서 시술하는 슬리밍주사는 주로 PPC 약물을 이용하는 국소 비만시술입니다.
슬리밍주사의 효과와 특징
앞서 말씀 드린대로 한 번에 많은 양의 지방을 제거하여 체형을 교정하고자 하는 지방흡입과 달리 슬리밍주사는 운동과 식이요법에도 빠지지 않는 국소 부위의 살을 효과적으로 줄이고자 할 때 사용될 수 있습니다.
슬리밍주사는 지방세포를 영구적으로 파괴하면서 동시에 피부탄력을 개선시키는 것이 특징입니다. 따라서 나이가 들면서 보이게 되는 팔안쪽, 이중턱을 포함한 턱선, 허벅지 안쪽의 늘어지는 살에도 지방양이 많고 적음과 관계 없이 탄력개선을 목적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슬리밍주사의 시술 목적은 단일 시술로 체형을 교정하고자 하는 것이 아니므로 운동과 식이요법의 병행을 항상 권해드리며 4주 간격으로 3-5회 정도의 시술이 동일 부위에 필요합니다.
시술후 요요현상 걱정없는 슬리밍주사
슬리밍주사의 경우 일반적인 다이어트를 할 때와 같은 요요현상이 없습니다. 슬리밍주사는 영구적인 지방파괴로 지방세포의 수를 줄이는 시술이므로 시술 후 줄어든 지방감소는 일반적인 지방분해주사의 지방세포크기의 감소와는 달리 효과가 지속적입니다. 하지만 지방세포는 세포 하나하나의 크기가 얼마든지 커질 수 있으므로 체중이 증가한다면 지방세포의 수는 변함이 없음에도 지방세포의 크기가 커지게 되므로 체형이 안 좋아질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슬리밍주사 시술후 이런 반응 나타나도 정상
슬리밍주사 시술을 받고 난 후 피부의 변화를 보면 파괴된 지방세포에서 흘러나온 지방성분들이 림프순환을 따라 제거되고 그 주변에 염증세포들이 모이게 됩니다. 모세혈관주위로 출혈도 보이므로 겉으로 보기에는 붉어지고 열감이 느껴지며 멍이 들기도 합니다. 이런 불편한 증상들은 2-3일정도 지속되며 멍이 들더라도 일주일 정도 지나면 소실되게 됩니다. 즉, 외부로 보기에 크게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만한 상황이 아니므로 시술 후 지방의 분해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평소대로 지속적인 운동을 병행하고 되도록 지방질이 적은 음식 섭취를 하도록 권해드립니다.
PS. 칼럼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추천버튼(손가락)모양을 눌러주세요. 다음 칼럼을 쓰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