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공축소, 첫 입학식 우리 아이 기살리는 젊은 엄마되는 방법
안녕하세요.
펄피부과 전문의 이선영원장입니다.
진료중에 잠시 짬이 나서 교보문고를 다녀왔습니다.
초등학생 책이 있는 코너에 엄마와 아이들로 북적이는 것을 보니 입학시즌이 다가왔다는 것을 실감하겠더군요.
아이들의 나이는 같지만 학부모의 나이는 차이가 난다?
입학을 앞둔 아이 엄마라면 어느새 커 버린 아이가 신기하고 대견스러우실것 같습니다.
한편으로는 이런 빠른 세월의 변화에 나이들어가는 자신을 깨닫고 마음이 무거워지기도 할것 같습니다.
아이들도 새로운 환경에서 나름의 사회생활을 시작하지만
엄마들로서도 아이의 반 엄마들과의 중요한 교실이 새로이 열리는 셈입니다.
초등학교 입학을 하는 아이를 둔 엄마들의 평균적인 나이는 30대 후반에서 40대 초반.
아이들의 나이는 똑같지만 엄마들의 나이는 보기에 따라 차이가 많이 나게 되죠.
평소에 화장을 잘 안 하더라도 아이의 입학식에는 신경을 쓰지 않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이런 자리에서 좀더 젊고 화사해 보이려면 주로 피부에서는 어떤 점이 개선이 되어야 할까요?
30~40대 학부모 나이를 결정짓는 "모공과 피부탄력"
가장 중요한 두 가지는 기미와 피부탄력개선인 것 같습니다
기미는 얼굴을 어두워 보이게 하고 탄력이 떨어진 피부는
모공이 넓어지고 턱선과 입가가 아래로 쳐지게 해서 더 나이들어 보이게됩니다.
여성의 경우는 30대만 들어서도 피부의 변화를 많이 느낄수 있습니다.
피지 분비가 거의 없던 피부였는데도 모공이 조금씩 벌어지고 탱탱했던 피부가 급격히 탄력이 줄어
탄력 또한 부를 만질 때 탱탱한 느낌이 줄어들게 됩니다.
이유는 피부의 아래 진피층에 콜라겐과 탄력섬유가 줄고 줄어든 만큼 복구를 해주는 능력이 저하되기 때문입니다.
모공은 피지를 만들어 내보내는 통로의 역할을 하는 중요한 피부부속기로
젊을 때는 단단한 젊은콜라겐들이 에워싸고 있지만
그 힘이 조금씩 줄어들면 느슨한 모공이 밖에서도 보이게 됩니다.
늘어진 모공과 처진피부등 노화피부에 효과적인 시술?! 이맥스와 e매트릭스
이러한 모공과 탄력을 회복하고 개선하기 위해서
피부과에서는 이맥스와 e2시술(e매트릭스)을 위주로 모공과 피부탄력치료를 도입하여 시술하고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콜라겐 조직도 나이가 들게 되는데
이러한 부위가 다시 자극을 받게 되면 다시 콜라겐이 만들어 지게 됩니다.
이러한 원리로 노화가 시작된 피부에 자연적으로 콜라겐과 탄력섬유를 재생시키는 방법이 바로 고주파 시술입니다.
이러한 고주파 시술이 발전되어 가장 최근에 업그래이드 된 모델이 이맥스입니다.
이맥스는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없이 진피의 콜라겐을 재생시키고 피지를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서 30-40대 탄력개선과 모공치료 를 원하는 분들에게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e2 (e매트릭스)시술은 피부재생술에 있어서 새로운 개념의 시술법으로 프락셀의 표피재생효과와 고주파의 진피재생 효과를 동시에 볼수 있습니다.
모공과 여드름흉터는 물론 피부탄력까지 더해줌으로써 매끈하면서도 탱탱한 피부를 느낄 수 있습니다.
노화를 멈출수는 없지만 늦출수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평소에 피부에 대한 꾸준한 관심과 관리는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좀더 나은 효과를 빠르게 보고 싶다면 피부과 전문의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도 여러분의 진주처럼 밝고 화사한 피부를 꿈꾸며 진료를 시작해봅니다.